본문 바로가기
전주맛집

전주에서 먹는 선지해장국, 아중리 양평해장국

by 아클라인 2019. 12. 2.

전주에는 여러 음식들이 있지만 해장국을 먹어보려 양평해장국을 찾았습니다. 아중리 길 옆에서 선지우거지국을 시켰는데.., 8,000원이네요. 반찬은 위와 같이 나옵니다. 비싸지도 않고 괜찮습니다. 그런데 주차하는 곳이 만만치 않다는 것이 단점이네요. 알아서 길옆에 주차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쨌거나 해장국은 뜨겁게 국에 밥말아 후후 불어가면서 먹어야 제맛입니다. 별로 많지 않은 반찬이지만 그렇게 모자라지도 않습니다. 모자라면 모자란대로 주문하면 주니깐요.

매콤하게 고추를 썰어서 함께 내놓는다면 어떨까 싶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매콤한 맛을 첨가한다면 좋겠다는 생각! 반찬은 위에 나온 것이 전부입니다. 반찬이 부족하면 더 달라고 하면 그냥 줍니다. 선짓국은 철분, 헤모글로빈이 많이 함유되어 빈혈로 인한 어지럼증에 좋습니다. 사실 그저 왠지 당겨서 먹고 싶을 때 그냥 먹게 되는 음식이라지만 몸의 필요에 따라 먹어준다면 건겅에도 더욱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숟가락을 넣어 들어 올려보면 이렇게 속에 감추인 선지가 모습을 보입니다. 국물맛도 괜찮고 좋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다시 언급하게 되지만 역시 매콤한 고추를 썰어서 넣었더라면 훨씬 좋았겠다는 생각은 감출 수가 없네요. 주머니가 풍족하지 않아도 한끼 제대로 뜨듯하게 먹을 수 있는 양평해장국 이야기였습니다. 혹시라도 양평해장국에서 이글을 본다면 참고하면 좋겠네요. 아마 체인점이라서 정해진 재료만 사용할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어쨌든 그런대로 괜찮습니다.

댓글